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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상남도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이 추구하는 모든 가치의 시작과 중심은
바로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하는 것입니다.
전자바우처
국민행복카드
발급대상
바우처 카드 발급 절차
업무절차
신청서
작성ㆍ제출
신청서 입력
카드 발급
정보 전송
카드 제작ㆍ배송
카드 수령 및 결제
처리내용
- (만14세 미만) '사회서비스 전용 국민행복카드 발급(재발급) 신청' 및 '사회
서비스 전용 국민행복카드 발급을 위한 법정 대리인 동의서' 작성ㆍ제출
(신청인 → 읍ㆍ면ㆍ동)
- (만14세~19세 미만) 카드사 영업점 방문
- (만19세 이상) '국민행복카드 상담전화를 위한 개인정보 동의서' 작성ㆍ제출
- '행복e음'에 국민행복카드신청정보 입력
- '행복e음'에 입력된 카드 발급 신청정보 전송(시ㆍ군ㆍ구 → 사회보정정보원(→해당 카드사)
- (금융형 국민행복카드) 카드사가 카드발급 상담전화로 본인확인 및 대상자
정보 수집, 카드발급 심사 후 제작ㆍ배송
- (사회서비스 전용 국민행복카드) 사회보장정보원이 카드 제작 후 월 8회 이상
배송(매주 월요일, 목요일)
* 수취인 부재시 대상자 관할 읍ㆍ면ㆍ동 주민센터로 반송
- 바우처 카드 수령
업무주체
신청인
읍ㆍ면ㆍ동
시ㆍ군ㆍ구
카드사
사회보장 정보원
(우체국)
서비스 대상자
바우처 카드의 특징
구분 | 신용카드 | 체크카드 | 전용카드 | |
---|---|---|---|---|
카드사 발급 | 사회서비스 전용 | |||
발급기준 | (만19세이상) 본인 선택 (만14-19세미만) 체크카드 |
신용/체크카드 발급 제한 시 (신용불량, 계좌개설 불가 등) |
만14세미만, 만75세이상, 노인단기가사, 장애인활동지원 중 발달장애인(지적ㆍ자폐) 지역사회서비스 중 정신건강 토탈케어, 장애인ㆍ노인 돌봄여행, 치매환자 가족여행 대상자 |
|
결제계좌 | 모든 은행계좌 가능 | 해당은행 계좌 | 필요 없음 | |
발급기관 | BC카드*, 롯데카드, 삼성카드 * IBK기업은행, NH농협, SC제일은행, 경남은행, 광주은행, 대구은행, 부산은행, 수협은행, 우리은행, 전북은행, 제주은행, 우체국 |
사회보장정보원 | ||
발급방법 | 카드사 영업점 방문, 홈페이지 또는 콜센터를 통해 신청하거나, 읍면동에서 서비스 신청 시 함께 신청 |
읍면동에서 서비스 신청 시 신청 |
[서비스 이용자용 바우처 카드 이미지]